본문 바로가기

어느날 일상

휴대폰 어플로 여권사진 찍고 온라인 발급 신청하기

반응형

 

 

저는 십년전에 만든 여권이 만료가 되어서 여권을 새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여권 사진도 최근 6개월 사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진부터 새로 찍기로 했습니다. 사진관에 가도 되지만

여권 외에 따로 사용할 일이 없을 듯 하여 집에서 셀프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여권 사진 온라인 발급하기


 

 

왠지 외교부사이트에서 신청해야할 것 같지만 영사민원 24에서 여권 발급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consul.mofa.go.kr

 

 

간편하게 카카오로 간편인증을 했습니다.

 

 

 

구여권(녹색) 5년미만, 신여권(남색)은 10년 기간이 가능합니다.

구여권은 기간이 짧지만 가격대가 좀더 저렴해서 자주 해외여행 가지 않는다면 녹색을 한번더 해도 좋을 듯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후 수령은 직접 받으러 가야하는데요 자기 집 주소가 아니더라도 수령받기 편한 구청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여권 수령조건

 

  • 여권 수령 시 본인이 직접 창구 방문 필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기존 여권이 있다면 반드시 지참. 유효한 기존 여권이 없다면 신분증 지참)
  • 수령 희망 기관은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하며, 일단 접수가 완료되면 수령 기관 변경 불가
  • 해외 거주자의 경우, 여권 수령 시 거주국 체류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영주권, 비자 등) 지참 필요
  •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신규여권을 수령할 때까지 기존 여권 사용가능

 

 

 
여권 사진 찍기


 


여권 사진 조건

 

 

증명사진과 조건이 다른 여권사진은 귀가 보여야 하고 사진 사이즈도 다릅니다.

조건이 안맞는 사진은 여권신청이 안되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찍어야 합니다.

 


사진 편집 어플 : 픽미

 

여권 사진은 여권외에 사용을 잘 안하기 때문에 사진관에서 가격을 주고 찍기보다 집에서 셀프로 찍어서 어플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카메라 보정어플로 사진을 찍고 생기돋게 수정을 해봅니다.

(내 마음에 들 때까지 여러번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증명사진 편집 어플을 사용해서 규격을 맞추고 집으로 여권사진을 받습니다.

 


사진 편집 어플 하는 방법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서 불러오기를 합니다. 내 실물대신에 캐릭터 얼굴을 빌려서 해보겠습니다.

사진 종류에 맞게 규격이 다 맞춰져 있어서 안내선에 따라 얼굴 크기를 맞춰서 조절하면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여권, 이력서까지 가능하고, 사진 크기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빠르고 가성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편집한 사진으로 여권 온라인 신청했더니 승인도 바로 되었습니다.

여권 발급이 가능한 기간이 되면 문자로 연락오기 때문에 신청한 구청에 가서 여권을 찾으시면 됩니다. 

 

 

가성비 있게 내 마음에 드는 여권사진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어플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